본문 바로가기
연예텔러

이제훈 주연 모범택시2 종영, 모범택시2 마지막회, 모범택시 시즌3 언제, 모범택시2 이벤트

by 리치텔러 2023. 4. 16.
반응형

오랜만에 SBS에서 인기몰이를 한 드라마 모범택시2. 4월 15일 마지막회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종회 시청률은 21%로 전 시즌 자체 최고 시청률 16%를 깨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모범택시 시즌2는 이제 막을 내렸지만 모범택시 시즌3가 또 확정되어 다음 일정을 기다리고 있다. 

SBS 홈페이지

이제훈 주연 모범택시2 종영

모범택시 시즌2는 마의 시청률 20% 고지를 돌파하며 올해 최고의 드라마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모범택시는 기본적으로 베일에 가려진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시즌1보다도 우수한 성적표를 거둔 것이다. 2023년에 방영된 미니 시리즈 최고 시청률이다. 시즌제 드라마로서도 시즌1보다 훨씬 나은 성적을 거두어 시즌제 드라마 돌풍의 중심에 섰다. 시즌1의 피해 사전의 리얼리티, 응징하면서 얻어지는 카타르시스, 무지개 운수 식구들의 케미 등의 요소에 더해 더욱 경쾌해지고 빠른 스토리 전개와 시원한 복수로 한층 폭넓은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피해 사건과 빌런에 맞는 복수 방식으로 코미디까지 잘 버무렸다고 볼 수 있다. 시즌 2에서도 이제훈(김도기 역), 김의성(무지개 운수 대표 역), 표예진(안고은 역), 장혁진(최경구 역), 배유람(박진언 역)은 케미를 더하며 대활약을 했다. 각종 부캐 플레이를 함께하며 버라이어티해진 볼거리를 선보였다. 복수 대행극의 중심 김도기와 참 리더의 모습을 보여준 무지개 운수 대표, 그리고 나머지 3인방의 캐미는 빛났다. 주인공 이제훈의 비주얼과 뛰어난 연기력도 모범택시2의 인기를 높이기에 충분했다. 김도기 역을 하면서 강력한 액션과 코믹, 그리고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끌어당겼다. 각종 잊지 말아야할 강력 범죄들을 다루면서 사회에 경각심을 다시 울렸다. 동남아 해외 취업 청년 감금 폭행 살인 사건, 성착취물 공유방 사건, 노인 대상 사기, 불법 청약, 아동 학대, 사이비 종교, 의사의 대리 수술, 버닝썬 등 클럽 게이트, 복지원 인권유린 등 범죄를 재조명해서 단순 범죄 액션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모범택시2는 끔찍한 범죄들을 잊어버리는 순간 그것이 곪아서 우리 사회를 어떻게 병들게 하는지 알게했다. 극 중 김도기가 '기억했기 때문에 니놈들 앞에 내가 올 수 있었다'라고 하는 것을 통해 기억하는 것이 어떤 힘을 갖는지 알게 했다. 남궁민, 김소연, 문채원이 특별출연하여 SBS 드라마 세계관의 대통합을 보여주었다. 

 

모범택시2 마지막회 결말

다소 허무하게 끝났다고 여겨질 수도 있지만 모범택시2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사이다 결말을 보여주었다. 모범택시2의 마지막회는 빠르게 전개되고 떡밥을 회수했다. 교도소 안에서 김도기는 금사회를 무너뜨릴 설계를 시작하고 그에 따른 엔드게임이 그려졌다. 먼저 금사회의 핵심 자금줄을 모두 틀어막았고 장대표는 온하준을 찾아가 그가 고아가 아닌 납치된 아이이며, 교구장의 지시로 온하준이 살해한 남성이 아버지였다는 것을 전했다. 교구장은 김도기의 약점인 휘슬을 불어 김도기 및 무지개 운수 팀을 모두 제거하려고 했으나 미리 장대표의 연락을 받은 모범택시 1호 기사 김소연이 나타나 그들을 구했다. 이후 김도기는 온하준의 마지막 의뢰를 받아 교도소 옥상에서 교구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온하준과 혈투를 벌였다. 싸움 끝에 온하준은 "마지막은 내 손으로 하겠다. 이름을 찾겠다"며 교구장을 향해 뛰어갔고 총을 맞았지만 결국 그를 밀어 함께 투신했다. 이후 김도기는 금사회 일당을 모두 일망타진하고 그들의 아지트인 감옥에 금사회 간부들을 가두고 마무리했다. 1년뒤에도 무지개 팀은 그대로였다. 김도기가 군내 성폭력 신고 후 2차 가해에 시달리다 자살한 여군 중사의 사건 조사를 위해 군대에 잠입해 의뢰인(문채원)과 마주하는 모습, 이어 복수대행 서비스 운행을 개시하는 모습으로 끝났다. 

 

모범택시 시즌3 언제

이제훈은 "본인을 포함하여 '모범택시2'를 함께 만들어주신 작가님, 감독님 포함 모든 스텝, 제작인 분들과 배우 분들이 계셨기에 시청자들이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었다. 지금에서 끝나는 것이 아쉽기에 더 많은 이야기들을 써가면 좋겠다. 다시 만날 그날까지 아프거나 다치지 말고 웃으면서 만나자"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 방송 관계자는 SBS, 제작사 스튜디오 S, 그룹에이트가 모범택시 시즌2을 제작하기로 최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미 2월 17일 첫방송 직후부터 높은 인기를 거두어 일찌감치 시즌3의 제작을 논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주연 배우인 이제훈, 김의성, 포예진, 장혁진, 배유람 등도 시즌3 출연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다. 다만 구체적인 내용과 촬영 시기 등은 결정되지 않았다. 

모범택시2를 이어 낭만닥터 김사부2가 방영될 예정이다.

 

모범택시2 이벤트

4월 13일부터 4월 23일까지 SBS홈페이지에서 모범택시2 이벤트가 있다. 이벤트는 모범택시2 명장면 또는 명대사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범택시2 무삭제 대본집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SNS 공유 후 URL을 남기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