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텔러

아스트로 문빈 사망 원인? 멤버 차은우 문수아 아이유

by 리치텔러 2023. 4. 20.
반응형

5인조 보이그룹 아스트로의 메인댄서, 서브보컬을 맡았던 문빈이 4월 19일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문빈은 독특하게 배우 출신 아이돌이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그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고 여동생 문수아가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판타지오 입장 전문

아스트로 문빈 사망 원인?

아스트로의 멤버 문빈이 4월 19일 자택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문빈은 어제 저녁 8시 10분경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사망한 상태로 매니저에 의해 발견됐다. 문빈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으나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문빈은 아스트로에서도 차은우와 함께 인지도가 높은 멤버였고, 멤버 산하와의 유닛 문빈&산하로 드림콘서트 등 출연이 예정되어 있고,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를 사망 이틀 전에 오픈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던 중이라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판타지오입니다. 비통하고 가슴 아픈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4월 19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아들과 형제를 떠나보낸 유가족들의 슬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습니다. 문빈을 응원해주시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픕니다.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입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큰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고인을 경건히 추모하고 인사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와 악의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냅니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빈은 1998년생, 향년 25세로 부모님의 권유로 아역부터 시작해서 자연스럽게 연예인이 되고 싶었고,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 2006년 동방신기의 '풍선' 뮤직비디오에 리틀 동방신기 중 한명, 유노윤호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2009년 '꽃보다 남자'에서 소이정 역의 임범 아역으로 출연했다. 그리고 2016년 아스트로의 멤버로 아이돌로 데뷔했다. 싸이더스 소속이다가 문빈 담당 실장이 판타지오를 만들면서 문빈은 얼떨결에 창립멤버가 되었다고 한다. 출중한 외모와 피지컬, 퍼포먼스, 노래, 춤, 랩을 고르게 다 잘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메인댄서로서 큰 키와 긴 팔다리를 이용하여 굉장히 시원시원하게 춤을 잘 추며, 파워풀하고 각 잡힌 춤이면서도 섬세하고 깔끔한 예쁜 춤선이 특징이다. 특히 춤의 디테일을 잘 살려 제스처, 시선처리, 표정연기를 잘하고 박자감이 좋다. 모태미남으로 강아지처럼 귀엽고 푸근한 모습과 고양이처럼 날카로운 모습을 모두 지니고 있어 멍냥이라는 별명이 있고, 어릴때의 외모와 거의 차이가 없다. 데뷔 초에는 애교를 잘 못하는 상남자스타일이었으나 점차 애교가 많이 늘었다.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며 감수성이 풍부하다. 본인이 직접 쓴 자작 시를 카페에 자주 게시를 하기도 한다. 무대에서 자신이 맡은 부분을 완벽하게 달성하려고 하는 완벽주의 성향이 있다. 그래서 무대 위와 아닐때가 갭이 매우 크다고 한다. 

 

멤버 차은우 문수아

여동생 문수아가 속한 걸그룹 빌리도 이번주 스케줄 취소 및 연기를 발표했고, 문수아가 상주로 이름을 올렸다. 두 사람은 지난 1월 '호적메이트'에 출연했는데, 당시 문빈이 "수아 언제나 행복했으면 좋겠다. 파이팅"이라는 동생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는 새해 소원을 이야기 했어서 더욱 안타까움을 준다. 국내 언론 뿐만 아니라 해외 언론들도 문빈 사망에 대한 보도를 하며 깊은 애도를 표하고 있다. 뉴욕 타임스 등은 애도를 표하며 동시에 문빈의 죽음이 K-pop 시장의 잘못된 점을 보여준다며 비판하기도 했다. 차은우는 해외 스케줄 차 미국에 있었지만 급히 일정을 취소하고 귀국길에 올랐으며 20일 오후 6시쯤 귀국 예정이라고 한다. 같은 멤버 진진, 산하, MJ, 전 멤버 라키도 빈소에 함께 하고 있다고 한다. 르세라핌, 권혁수, 김호영, 장성규 등 많은 연예인들이 추모를 보내고 있다. 문빈과 장성규는 생전 꼬꼬무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아이유도 영화 '드림' 인터뷰를 앞두고 있었으나 이날 진행되는 인터뷰의 엠바고를 걸고'고인에 대한 애도의 뜻'이라고 양해를 구했다. 

반응형

댓글